[yummy] 먹고 마시고

[자양동 등촌샤브칼국수] 쌀쌀해지면 더 맛있는 얼큰버섯샤브칼국수

신놜 2025. 10. 12. 18:18
반응형

찬바람 쌀쌀하게 부니 뜨끈한 국물이 자주 생각나네요,

전골도 좋지만 샤브샤브 한사리 하실까요?

 

 

▶ 서울 광진구 자양번영로 84-1

▶ 매일 11:00-22:30

▶ 02-457-2564

 


 

 

 

등촌샤브칼국수는 여러 지점이 있는데 

이번에 방문한 지점은 자양점이에요,

 

자양동에서 기사식당 거리로 유명한 라인에 위치하고 있고

가게 앞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요

 

 

등촌샤브칼국수는 얼큰과 맑은 중 베이스 국물을 선택하고

샤브샤브를 추가하는 게 국룰!

 

그중에서도 얼큰이 진리입니다!!

 

 

등촌샤브에 듬뿍 들어가는 미나리와 느타리버섯의 효능이 적혀 있어요

 

 

미나리가 듬뿍 올라간 얼큰버섯 국물이 담긴 냄비를 필두로

샤브샤브 고기, 칼국수 사리, 볶음밥용 밥이 세팅되면 냄비가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개인적으로 칼국수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겉절이가 진짜 맛있어요!

매번 방문할 때마다 리필 꼭하게 되더라고요

 

 

향긋한 미나리 아래로 느타리버섯이 가득 들어있는 얼큰한 국물이 매워 보이지만

막상 먹으면 별로 맵지 않아요

 

국물이 보르륵 끓어오르면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며 익혀 건져먹으면 되는데

고기+느타리버섯+미나리 이렇게 삼합으로 먹어야 진짜 맛있어요!

 

 

계속 끓어가면서 먹다 보면 국물이 쫄아드는데 인덕션 불 세기를 너무 줄이면

고기가 금방 익지 않으니 계속 끓는점 유지해 주시고 

국물이 너무 짜면 육수 추가를 요청하시는 게 더 나아요,

 

 

건더기 다 건져 먹어갈 때쯤 칼국수 사리를 넣어주세요!

국수가 익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너무 늦게 투하하면 먹흐름 끊겨요ㅠ

 

칼국수에 겉절이 곁들여 먹으면 호로록호로록 무한대로 넘어갑니다!!

 

 

칼국수까지 먹고 나면 배가 진짜 부른데 등촌샤브칼국수집은 볶음밥을 놓치면 안 돼요!!!!

 

볶은밥은 셀프가 아니라 직원분께서 따로 볶아주시는데

불향과 감칠맛이 진짜 안 먹으면 후회하는 맛이에요!

 

보통은 샤브샤브 먹고 칼국수나 죽으로 마무리하는데

등촌샤브칼국수는 고슬고슬 볶음밥으로 K디저트 마무으리!!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지금 먹기 딱 좋은 계절이에요!

다른 지점도 맛있는데 근처에 지나가신다면 자양점에 들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