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mmy] 먹고 마시고

[구의 대한해물] 깔끔하고 푸짐한 해물찜 아귀찜 맛집

신놜 2025. 9. 3. 15:09
반응형

구의동에서 해물찜 아귀찜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

맵칼한 양념으로 무더위에 도망간 입맛 되찾아 볼까요?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51길 32 1층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화, 수, 목, 금, 토, 일 11:00-22:00 영업

 


 

 

구의역에서 도보 2분 정도로, 먹자골목에 위치한 대한해물은 찜&탕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요

아귀찜 배달해서 자주 먹는데

매장 방문해서 먹기에는 구의동에서 여기가 제일 좋더라고요

 

 

매장 앞에 3-4대 정도 주차도 가능하고

내부도 넓은데다가 화장실 이용도 편리해요

 

 

아귀찜을 주문하면 빠르게 세팅되는 기본 반찬,

별다른 특별한 맛이 있는 건 아니고 어느 식당에서나 볼 수 있는 구성이에요!

 

아귀찜이 나오기 전까지 계속 집어먹게 되는...?

 

 

짜잔! 엄청 푸짐하죠??

아귀뿐만 아니라 낙지, 알, 곤이, 새우, 홍합 등 다양한 구성으로 엄청 푸짐하게 나와요!

 

보통 아귀찜 주문하면 콩나물만 가득하고 정작 살코기와 해물들은 적어서

아쉬운 곳이 많은데, 대한해물은 내용물이 알차서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아귀 살코기도 엄청 실한게 보이시죠? 

근데 간도 얼마나 잘 베어있는지 젓가락이 쉴 틈이 없어요!

 

 

오징어가 크지는 않지만 통으로 올려져 있고 질기지 않게 적당함 익힘은 말모말모~

새우, 곤이, 알도 넉넉하게 들어 있어서 2인분 시켜서 3인이 먹기도 좋아요!

 

 

가리비도 들어있는데, 양념장을 뚫고 느껴지는 단맛이 일품이에요!

조개껍데기 없이 손질되어 들어있어서 쏙쏙 골라 먹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편하게요!

 

 

순살이 아님에도 순살 같은 아귀살이 얼마나 두툼한지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오징어와 낙지도 얼마나 탱글 부드럽게 잘 익었는지

몇 번 씹으면 쑥 넘어가요!

 

사진을 뚫고 나오는 탱글함이 느껴지죠?!!

 

 

초록병 주문을 안 할 수 없는 맛과 비주얼인 거 다들 공감하시죠??

그렇다고 해주세요ㅠ 

 

 

와구와구 먹다 보면 어느새 바닥을 보이는 해물찜,,,

한국인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K디저트 안 먹을 수 없잖아요^^

 

 

고소한 참기름 한 바퀴 두르고 김가루 솔솔 올라간 볶음밥 야무지게 불판 위에서 한번 더 볶아주면

먹음직스러운 자태로 저절로 숟가락 들게 되는 마법!

 

호호~ 불어서 입에 쏙 넣으면 뜨.거.워.요 ㅋㅋㅋ

많이 식혀서 먹어야 합니다!!ㅋㅋ

 

냄비에 눌어붙은 볶음밥은 박박 긁어먹어야 하는 거 국룰인 거 다 아시죠??

그리고 저게 제일 맛있잖아요! 놓칠 수 없어요!

 

 

해물찜부터 볶음밥까지 클리어!!

진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같이 동행한 지인도 '여기 괜찮네~!'라고 엄지 척!!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구의역 먹자골목에서 어디 가서 맛있는 거 먹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대한해물 추천드려요!

해물찜 아귀찜도 맛있는데 탕 주문하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날씨 추워지면 탕으로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