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 음식 중에 칼국수가 있는데
예술의 전당 간 김에 근처에 칼국수 맛집 있다고 해서 들려봤어요!

▶ 서울 서초구 효령로52길 69
▶ 매일 11:00-21:00
★ 웨이팅 각오

서초 앵콜칼국수는 이전에 목천집이라고 불렸었나 봐요,
지도마다 검색하면 '앵콜칼국수' '목천집' 좀 다르게 나오긴 하는데
같은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역시나 웨이팅이 있었는데, 앞에 대략 10팀 정도 있었어요
근데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손님들이 나오고 들어가고 하시더라고요
대기를 걸어놓고 입구에 마련되어 있는 메뉴판을 보면서
주문할 음식을 정하면서 기다리기로 했어요
별도로 웨이팅 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드디어 호명을 받고 내부로 입장!
내부는 2인 4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테이블 간격이 넓은 편이 아니에요
미슐랭 빕구르망 선정 맛집답게 벽면에 유명인 사인들에서 세월이 느껴지고
미슐랭 선정 빨간 자태가 똬악! 자리 잡고 있더라고요




기본 구성 반찬은 겉절이, 백김치, 미역줄기로 단출해요!
칼국수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 거 아시죠???
앵콜칼국수 겉절이 단연코 맛있었어요!! 김치 하나 딱 집어 먹는데 칼국수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더라고요,
백김치는 팥죽이랑 먹으면 너무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되는 정도??
앵콜칼국수 서초동 김치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문한 옛날칼국수,
바지락이 듬뿍 들어가 있는 기본 칼국수로 국물이 엄청 깔끔 시원해요!
칼국수면은 약간 우동면에 가까운 면발로 납작한 칼국수면은 아니에요
역시 예상한 대로 겉절이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옛날칼국수의 빨간 버전인 얼큰칼국수,
구성은 똑같고 국물이 빨갛다는???
장칼국수의 느낌이 아주 살짝 나는 얼큰칼국수의 맵기는 중간정도로 해장하기 좋은 맵기?!

미슐랭 빕구르망 선정 맛집이라고 해서 서초 앵콜칼국수 방문해 봤는데
엄청 엄청 특별한 게 있다!! 이런 맛은 아니었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
기대감에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맛으로 봤을 때는 '호'만 있을 집일 것 같네요^^

'[yummy] 먹고 마시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이천 대장골송어회] 야채와 쓱쓱 비벼먹는 별미 송어회 동네 맛집 (1) | 2025.09.23 |
|---|---|
| [양평 대디스바베큐] 서울 근교 항아리 훈연 바베큐 맛집 (애견동반 가능) (2) | 2025.09.11 |
| [광주 낙선재] 남한산성 단풍놀이 하고 오리백숙으로 몸보신까지! (2) | 2025.09.04 |
| [구의 대한해물] 깔끔하고 푸짐한 해물찜 아귀찜 맛집 (1) | 2025.09.03 |
| [여주 동원토종닭] 오래 장사해주셨으면 좋겠는 닭도리탕 현지인 맛집 (2) | 2025.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