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단풍 구경하러 남한산성 많이 가실 텐데
남한산성 근처 오리백숙 맛집 낙선재 꼭 방문해 보세요^^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101
▶ 매일 11:00-21:00
★ 웨이팅 각오

낙선재는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온 유명한 맛집이에요!
한정식도 맛볼 수 있지만 오리백숙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워낙 방문객이 많다 보니, 주차장도 엄청 넓어요!
웨이팅은 거의 무조건 있다고 보시면 되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셔야 해요~!



먼저 입장하시면 인원수와 대기 번호표를 받게 되는데 보통 1시간은 기본이에요!
그렇다고 돌아가야 하나 고민하실 필요는 없어요,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내부가 워낙 넓어서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가요-
한옥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장독대가 줄지어 있고
조경도 너무 잘 관리되어 있어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어요!


대략 1시간 20분 정도 웨이팅을 하고 자리를 안내받았는데,
좌식 독채로 문밖으로 보이는 장독대 뷰가 고즈넉하니 너무 예뻤어요
대기 번호표 부여받을 때 주문도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음식도 금방 나와요~!


인원수대로 개인접시와 식기류가 세팅되고 손맛 가득한 6종 반찬류,
그리고 메인인 오리백숙으로 한상 가득 차려집니다!







먼저 반찬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김치 2종, 나물 4종 구성인데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요
그렇다고 슴슴한 정도는 아니고 밥 없이 반찬만 먹어도 부담 없는 정도예요!
특히 김치는 아삭 시원한 맛으로 겉절이는 칼국수가 절로 생각나더라고요
반찬 추가 혹은 필요한 게 있으면 룸마다 설치되어 있는 인터폰을 이용해서 요청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낙선재 오리백숙!!!
큼직한 오리 한 마리 위로 살짝 데친 부추 위로 새송이 버섯이 가지런히 올라가 있는 비주얼로
국물은 기름져 보이지만 실제로 맛보면 전혀 기름지지 않고 한약재로 우려낸 육수가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맛이에요





부추 이불을 걷어내면 포실하게 잘 익은 감자도 있고 산삼(?)처럼 보이는 한약재도 들어있어요
드디어 자태를 마주한 오리 한 마리!!!
크기가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이미 다 익혀서 나온 오리백숙이기 때문에 식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불 세기를 약하게 해서 끓이면서 먹기만 하면 돼요!

낙선재 오리백숙 다리만 봐도 얼마나 실한지 가늠이 되시죠??
살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뼈가 쏙 분리되고 가슴살도 촉촉하니 맛있더라고요!
먹으면서 웨이팅 한 거 전혀 후회하지 않았어요!
다음에 또 와서 먹을만하다고 먹으면서 계속 얘기할 정도였어요!


한약재와 오리가 푹 고아진 보약 같은 국물에 죽까지 만들어 먹어야죠!
사실 오리고기만 먹었을 때도 배가 엄청 불렀는데 죽을 안 먹으면 돌아가는 길에 후회할 것 같아서 욕심부려서 먹었어요!ㅋㅋㅋ

죽이 끓여지는 동안 살짝 소화가 되기도 해서 다시 2차 식사를 시작했어요,
죽 한 숟갈 떠서 김치 딱 올려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탄수화물이 들어간 국물은 농도가 짙어졌고 맡에 가라앉아 있던 살코기 부스러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요!

성인 3명이서 배 터지게 먹고 죽은 좀 남겼는데
남기고 뒤돌아서면 계속 생각날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남은 죽은 포장이 가능해서 포장해 왔어요!!

밥 다 먹고 나서야 눈에 들어온 창밖풍경,
정말 주변 풍경도 오리백숙을 맛있게 먹는데 한 몫했어요!
낙선재는 8인 이상인 경우에만 예약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yummy] 먹고 마시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양평 대디스바베큐] 서울 근교 항아리 훈연 바베큐 맛집 (애견동반 가능) (2) | 2025.09.11 |
|---|---|
| [서초 앵콜칼국수] 예술의 전당 근처 미슐랭 빕구르망 선정 맛집 (0) | 2025.09.08 |
| [구의 대한해물] 깔끔하고 푸짐한 해물찜 아귀찜 맛집 (1) | 2025.09.03 |
| [여주 동원토종닭] 오래 장사해주셨으면 좋겠는 닭도리탕 현지인 맛집 (2) | 2025.09.01 |
| [을왕리 선녀풍] 바다를 한가득 머금은 푸짐한 물회 파전 맛집 (3) | 2025.08.31 |